2019년 12월 1일(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의 창단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창단 10주년 기념 음악회〉가 개최 된다.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의 주최로 열리는 본 음악회는 전석 초대이며, 성남시와 성남 문화재단, 한국음악협회성남지부와 사랑방 문화 클럽의 후원으로 열린다.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는 (사)코리아뮤직소사이어티 소속단체로 문화와 예술의 명품도시 분당에서 2008년 4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하여 별처럼 빛나는 가장 소중한 청소년기에 음악을 통한 아름답고 소중한 경험을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초,중,고 대학생들로 구성 하여 창단 되었다.
지난 2010년 8월25일 세계적 첼리스트 장한나와 함께하는 세계 청소년 관현악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연주를 가졌고 2011년 2월 일본 아이치카쿠센대학 초청연주를 가졌으며 그해 6월에는 일본 아이치카쿠센대학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방한해 함께 성남희망나눔 콘서트를 열었다
이어서 2011년 3월 성남시 음악단체 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성남시로부터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소외계층 학생들 악기지도를 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윤옥분 기자